구, 반별 충족률 80% 미만 어린이집 대상 114~190만 원 민간ㆍ가정ㆍ협동어린이집 미세먼지 차단방진망 6월 중 설치

마포구가 코로나19로 인해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2개월분의 운영비 지원과 미세먼지 차단방진망 설치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최근 마포구는 코로나19에 대응하는 서울시 지원기준에 따라 정부미지원 어린이집 중 반별 충족률 80% 미만의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충족률에 따라 114만 원에서 190만 원까지의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반별 충족률 기준을 벗어나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는 어린이집에는 시설별로 80만 원을 지원해 총 71개소의 어린이집이 지원 혜택을 받게 될 전망이다.

또, 보육료 정부미지원 대상 외국인 아동이 다니는 어린이집 31개소에 대해서는 만 2세 이하의 영아 1명당 20만 원, 만 3세부터 5세까지의 유아 1명당 38만 원의 지원금을 지원한다.

그 밖에, 최종 서울시 지원대상에서 제외되어 혜택을 받지 못하는 정부미지원 어린이집 19개소에 대해서는 시설별 50만 원씩 전액 구비로 지원할 예정이다.

구는 이렇게 총 1억 여 원의 지원금을 오는 15일까지 모두 지급 완료하고 코로나19로 인한 어린이집의 운영 어려움을 측면 지원한다.

한편, 올해 서울시 어린이집 위생강화 및 실내 공기질 개선 시범사업 자치구로 선정된 마포구는 지역 내 민간ㆍ가정ㆍ협동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미세먼지 차단방진망 설치 지원 사업도 추진한다.

어린이집의 실내 공기질을 개선하여 영ㆍ유아의 안전하고 건강한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오는 29일까지 설치 지원을 희망하는 민간‧가정‧협동어린이집의 신청을 받아 6월 중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다.

지난해에도 구는 총 45개 어린이집에 미세먼지 차단방진망을 설치했다. 그 밖에 전기레인지 61개소, 미세먼지신호등 64개소 등 미세먼지 완화를 위한 지원 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특히, 면역체계가 약한 영유아의 안전한 보육환경을 위해 다각도의 지원책을 가동하고 있다”라며 “어린이집 관계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마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