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임위 운영 남해석, 행정건설 권영숙, 복지도시 채우진

제256회 구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최, 구의원 19명 선서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는 지난 11일 의장ㆍ부의장 선거를 위한 제256회 제1차 본회의를 개최해 제9대 전반기 의장에 김영미 의원을, 부의장에 백남환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신임 김영미 의장은 “의장으로서 의원들이 활발한 의정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집행부와 상호 신뢰로 공동의 목표를 향해 힘을 합쳐 책무를 다 하겠다”며 “지역경제 활성화로 복지 마포 구현을 위해 당면한 현안 사항은 의회와 집행부 간 머리를 맞대고 해결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 김 의장은 “구민을 위한 봉사자로서 의원 각자의 경험과 전문성을 토대로 역할을 분담하여 효율적이고 경쟁력 있는 의회, 바람직한 정책대안을 모색하는 정책의회, 열심히 일하는 생산적 의회를 만들어 가겠다”며 구민들이 의회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부의장으로 선출된 백남환 부의장은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마포발전과 구민 복리증진을 위해 의회와 행정부 간 가교역할 수행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12일 실시된 상임위원장 선거에서 운영위원회 위원장은 남해석 의원, 행정건설위원회 위원장은 권영숙 의원, 복지도시위원회 위원장은 채우진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한편, 이날 의장 선거에서 3선의 김영미 의원이 의장에 단독 출마 의원 19명 중 18명이 찬성해 1차 투표에서 의장으로 선출되었으며, 부의장 선거는 2선의 백남환 의원이 단독 출마 의원 19명 중 17명이 찬성해 1차 투표에서 부의장으로 선출되었다.

상임위원회 △운영위원회(7명) 위원장 남해석, 부위원장 이한동, 위원 강동오, 고병준, 남해석, 이상원, 이한동, 차해영, 최은하 의원.

△행정건설위원회(9명) 위원장 권영숙, 부위원장 홍지광 위원 강동오, 고병준, 권영숙, 남해석, 신종갑, 안미자, 이한동, 최은하, 홍지광 의원.

△복지도시위원회(9명) 위원장 채우진, 부위원장 이상원, 위원 권인순, 김승수, 백남환, 오옥자, 이상원, 장정희, 차해영, 채우진, 한선미 의원.

저작권자 © 마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