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패스워드찾기 | 즐겨찾기
 
   2017-06-27 (화) 09:08


창간 1989년 6월 1일 | 금주신문PDF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 2012-03-29 -뉴스관리자
 
오피니언 > 발행인칼럼
 
오피니언
발행인칼럼
새로운 출발의 장을 열자 
 취재부 | 기사입력 : 17-03-01 13:40
 
 
마포신문사 편집국

존경하는 마포구민 여러분!
 2017년 정유년(丁酉年) 새해가 활짝 밝았습니다.
 다사다난 했던 2016년 (丙申年)은 역사의 뒤안길에 묻어 버리고 대망의 2017년의 힘찬 발걸음이 비로소 새해맞이 해돋이와 더불어 희망과 꿈을 안고 새 출발의 장을 여는 이 순간에 마포신문 독자들과 구민들의 무궁한 발전, 그리고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2017년은 그야말로 우리의 국운과 국책을 좌우 할 수 있는 국가 대사를 앞둔  중요한 시점에 가일층 여론을 주도하고 있는 매스매디어의 역할이 중요시 되고 있기에 저희들은 막중한 책임감을 통감 하면서 독자와 유권자들을 위해 올바른 정보와 지식을 전파하여 올바른 선택의 폭을 넓혀 주고 나아가 진정한 지도자를 선출 할 수 있도록 사실 보도로 주워진 역할과 책임을 다 할 것입니다.
 애독자 여러분! 우리는 지금 질서를 지키고 원칙과 기준이 확실하며 균형과 조화를 잃지 않는 지도층의 출현을 목말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서둘러 변해야 할 곳, 가장 먼저 고쳐나가야 할 분야는 정치권이라는 생각을 지을 수 없습니다. 정략과 야합에 의한 후진적인 정치, 정치지도자들이 국민을 위해 정책을 개발하지 못하는 태만과 자기의 영일만을 추구하는 타락, 관료의 부패와 보신, 그리고 새 권위주의가 고개를 들어 국민을 실망시키고 불안을 가중시키고 있습니다. 국민의 걱정을 덜어주어야 하는 지도층이 오히려 국민이 조마조마하게 걱정해야 하는 오늘의 모습은 참으로 개탄을 금할 수 없습니다.
 이 어지럽고 멀미나는 세상을 뒤로 하고, 항상 깨어 살기는 힘들지만 세월은 2017년 새해가 펼쳐지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바른 지도자, 분명한 가치관을 가진 지도자가 있다면 이러한 현상은 순식간에 새 질서로 바뀌어 질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 가지로 어렵고 힘든 국가적 국민적 과제들이 그야 말로 술술 잘 풀려가기를 빌어 마지않습니다.
  존경하는 마포구민 여러분! 그리고 마포신문 애독자 여러분! 그동안 숱한 우여곡절과 어려운 난관 속에서 꿋꿋하게 주민의 알 권리를 위해 동분서주 하면서 정론직필이라는 명제 아래 마포신문 가족들은 한 점 부끄럼 없는 진정한 언론으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 고군분투 노력을 하였다고 자평 합니다.
 정론지로 자리 매김 하기까지는 그동안 독자제위 여러분과 구민들의 많은 격려와 채찍이 있었기에 가능 했다고 생각 하면서 재삼 마포신문 가족은 머리 숙여 정유년 새해 아침에 인사 올립니다.
 마포구민들의 많은 호응과 격려 성원 속에 1989년 6월1일 태동하여 오늘날 있기까지는 역사의 한 테두리 속에서 구민과 함께 호흡하며 구민들에게 필요한 각종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독자들에게 알권리 충족을 위해 최선을 다해 왔다고 자부합니다.
 사실 우리 주변을 되돌아보면 지방자치 시대와 발맞춰 우후죽순처럼 태동한 신문들로 인하여 새롭게 대두되고 있는 문제점들도 많지만 마포신문은 정론직필로 최선을 다해 독자들에게 보다 정확하고 신속한 정보 전달에 노력할 것을 다짐합니다.
 또, 마포신문 전 직원은 언론인의 길이 아니면 가지 않을 것이며 불의를 위해서는 단연코 권력과 가진자에 타협하지 않으며 진정한 사회의 정의를 위해선 정론직필 할 것을 거듭 약속드립니다.
 이제 대망의 2017년 정유년을 맞이하여 진정한 사회의 정의가 발돋움하고 행운과 행복이 함께 하시길 바라며 독자들과 주민들의 변함없는 성원과 함께 많은 지도 편달이 있으시길 바라며 희망찬 새해에 모든 꿈과 희망 소원성취 하시길 기원 드리며, 모두 힘을 내십시오. 감사합니다.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블로그 관련검색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구글로 북마크 하기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

 
   
 

 
자동로그인

'오피니언'
     발행인칼럼 
     마포칼럼 
     의학칼럼 
     특별기고 







 
발행인 인사말  |   조직도  |   찾아오시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