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과 대학의 평생교육을 위한 상생 협력 모델 제시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양영식)은 평생학습 기회 확대와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하여 이화여자대학교 자연사박물관(관장 박중기)과 오는 26일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그동안 서부교육지원청에서는 지역주민과 학부모를 위한 관내 자치구 연계 서부특색사업(서대문구 부모독서학교, 마포구 자녀교육학교, 은평구 전문가학교) 및 문해교육, 다문화지원 사업 등 다양한 영역에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왔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이화여자대학교 자연사박물관은 서부교육지원청 관내 문해교육기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자연사박물관의 해양생물 다양성 기획전 연계 해설 △다양한 해양생물 탐색 및 해양 생태 관련 체험 교육 및 강좌를 지원한다.

서부교육지원청은 관내 23개 문해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교육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며 4월부터 9월까지 총 15회에 걸쳐 이화여자대학교 자연사박물 학예사 및 전문강사들이 참여하는 민관학 함께 하는 ‘디스커버리 해양 생태교실’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서부교육지원청 양영식 교육장은 “지역대학이 가진 교육자원을 교육지원청의 자원과 접목함으로써 평생교육의 다양화 및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평생교육에 참여하는 문해 어르신들에게는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학습하며 발전하는 능동적인 학습 주체로 역량을 강화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마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